서울가요대상의 시작
전통과 역사
전통과 역사
국내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서울가요대상은 1990년 대중가요의 활성화를 위해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.
1990년 제 1회 시상식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명맥을 유지해온 서울가요대상은 국내 대중가요계의 흐름을 반영하는 동시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뮤직 어워드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였습니다. 국내 시상식 중 유일하게 한 팀에게만 수여하는 대상을 포함해 본상, 신인상, 그리고 2008년부터 유지하고 있는 발라드, 힙합, R&B, OST, 트로트, 밴드 등 각 장르별 시상과 최고앨범상, 최고음원상, 공연문화상, 한류특별상 등의 수상 내역은 전문성과 다양성을 반영해, 한 해의 가요계를 총정리하는 종합시상제도로써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기에 충분합니다.
뮤즈상 트로피
뮤즈상 트로피
1991년 제 2회 대회부터 선보인 서울가요대상의 상징, '뮤즈 트로피'! 4반세기를 넘어 가요계의 상징처럼 찬란하게 빛나고 있습니다.
대상을 비롯해 본상, 신인상 등 각 부문 수상자들에게는 뮤즈상 트로피가 수여됩니다. 음악의 여신 뮤즈를 형상화한 뮤즈상 트로피는 유려한 곡선미가 돋보이는 형상으로 서울가요대상의 상징합니다. 최근에는 상패에 수상자의 이름을 새겨 넣어 그 소장가치를 높였으며, 반드시 받아 보고 싶은 트로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.
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려면 모바일환경에서 접속해주세요.
(QR코드를 촬영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)